청량리역 상권에 들어서는 ‘힐스 에비뉴 청량리 메트로블’

입력 2022-02-11 14:11   수정 2022-02-11 14:12

주택 투자 대체재로 수익형 부동산이 호황기를 맞은 가운데 백화점이나 대형 쇼핑몰 인근 상업시설로 투자자들의 발걸음이 모이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 중에서도 규제가 덜한 상업시설로 투자수요가 집중되면서 보다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최적의 입지로 선별적 투자가 이뤄지고 있는 것이다.

백화점이나 대형 쇼핑몰이 자리한 상권은 이미 상권이 활발하게 형성돼 있어 수많은 유동인구가 몰린다. 때문에 그 인근에 들어서는 상업시설은 해당 상권 이용객들을 수요로 고스란히 흡수하게 되며 조기 상권 활성화까지 가능해 투자처로서 상당한 인기를 누린다.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일원에 들어서는 현대건설의 ‘힐스 에비뉴 청량리 메트로블’ 역시 인근에 백화점, 대형 쇼핑몰을 갖추고 있는 곳이다.

인접한 곳에는 청량리역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가 위치해 있으며 청량리역사의 풍부한 유동인구까지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주변으로 각종 재개발 사업이 이뤄지고 있어 향후 수요 및 유동인구 규모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힐스 에비뉴 청량리 메트로블’은 11만여평에 달하는 청량리재정비촉진지구 내에 자리 잡아 개발사업들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추후 개발이 완료되는 시점 반경 약 1.5km 내외에 총 1만 8000여 세대를 배후수요로 누리게 될 전망이다.

청량리역에는 1호선, 분당선, 경의중앙선, 경춘선, KTX 외에도 GTX-B?C노선, 수서발 SRT 의정부연장, 면목선, 강북횡단선이 추가될 예정이다. 도보권에 위치한 제기동역도 신규 노선이 추가된다. 제기동역에는 제2차 서울 도시철도망 구축 계획에 따라 동북선이 신설될 예정이다. 2호선 용두역 또한 도보권에 위치하고 있어 트리플 역세권 상업시설로의 기대감도 크다.

단지 내에는 도시형생활주택 및 오피스텔 총 384실 규모의 내부 수요가 존재하며, 입주민을 단지 수요로 품게 돼 꾸준한 소비 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상업시설 총 3층 전 호실에는 외부가 노출된 특화설계를 적용해 가시성과 접근성을 극대화했고 인근 상권 및 주거시설 등 수요층의 속성에 맞게 다양한 MD로 구성된다. 현재 층별로 소비형 리테일과 F&B존, 뷰티와 다이닝존, 메디컬과 라이프스타일존으로 나눠질 계획이다.

현대건설 ‘힐스 에비뉴 청량리 메트로블’ 견본주택은 서울시 동대문구 신설동 일대에서 운영 중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